PC 사용시 나타나는 블루스크린 중에 해당 "IRQL_NOT_LESS_OR_EQUAL" 에러에 대한 해결법을 전달 하려고 합니다.
OS를 최신버전으로 유지하기
: 보통의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만,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간혹 존재합니다.
윈도우 > 톱니 버튼(설정) > 업데이트 및 보안 > 업데이트 확인
: 업데이트 항목이 있으면, 업데이트 후 PC를 재부팅하여 확인 해본다.
드라이버(장치관리자) 이상 확인하기
: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이 아니거나, 드라이버 설치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윈도우 우클릭 > 장치관리자
: 아이콘 왼쪽에 세모 혹은 물음표가 있는 경우, 해당 항목을 우클릭 한 후 "드라이버 업데이트" 진행
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
: "디바이스 제거" 후 맨윗줄에 있는 항목에 우클릭 후 "장치관리자 하드웨어 변경 사항 검색"
해당 항목 진행 후 PC를 재부팅 하여 증상발생 여부 확인
최근 설치한 프로그램 삭제 및 재설치
: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등이 문제를 발생하는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윈도우 > "프로그램 추가/제거" 검색 > "정렬기준 : 설치 날짜" 로 설정
: 최근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 후 진행
해당 항목 진행 후 PC를 재부팅 하여 증상발생 여부 확인
메모리 진단
: 메모리를 프로그램 실행시 사용되는 공간이라고 보면 된다.
해당 메모리에 프로그램 적재등의 문제가 생기면, 부팅시 혹은 기타 상황시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다.
윈도우 > 톱니 버튼(설정) > 업데이트 및 보안 > 복구 > 문제 해결 > 고급 시작 옵션 > 지금 다시 시작
재부팅 후 선택 화면에서 "4번-안전모드" 선택 "메모리 진단" 실행 후 "지금 다시 시작하여 문제 해결(권장)" 실행
해당 항목 진행 후 PC를 재부팅 하여 증상발생 여부 확인
시스템 파일 손상 검사 및 복원 작업
: 블루스크린이 뜨는 이유 중 시스템 파일 손상도 손에 꼽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.
윈도우 우클릭 > Windows PowerShell(관리자) 실행 > 해당 명령어 순차적으로 실행
- Dism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
- sfc /scannow
해당 항목 진행 후 PC를 재부팅 하여 증상발생 여부 확인
"참조된 계정이 현재 잠겨 있으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온할 수 없습니다."
"참조된 계정이 현재 잠겨 있으므로 그 계정으로 로그온 할 수 없습니다." The referenced account is currently locked out and may not be logged on to. 로컬 보안 정책으로 인한, 계정 설정으로 인한 잠금 현상. [ 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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